⟩ 운라인 수강신청 ⟩ 자주하는 질문
국비로 배우는 실업자재취직과정은 전액 무료로 배울 수 있고요
고용보험사업장에서 퇴사한날과 고용보험 미가입장에서 퇴사한 날로 배울 수 있는데 본교 면접을 거쳐 입학이 결정됩니다.?
본교선발기준에 의하여 선발됩니다. 취업의사가 있고, 열정만 갖고 오시면 선발됩니다.
기업체 취업면접과 동일합니다.?
국비훈련(노동부) 3회까지 받을 수 있으며, 교통비와 식대는 회수(1회 ~ 3회)관계없이 110,000원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야간대학 재학생은 가능하며 주간대학과 주야간 대학원생은 받을 수 없습니다.
면접시 구직등록필증(고용지원센터 및 구청발행), 사진 2매, 주민등록등본 1매, 우체국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.
가까운 고용지원센터나 각 구청에서 구직등록을 하시면 구직등록필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취업된 회사에서 근무확인서를 제출한다면 교육이 가능하나 취업이 된날부터는 교육 수당을 받을 수 없습니다.
교육과정을 마친 사람은 받을 수 있으나 교육기간 중 80%이상 출석이 되어야 수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본교는 너무 열심히 하는 수업분위기 입니다. 대체로 본교생은 인성도 좋고, 실력이 좋습니다. 기업체에서 실력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. 취업율은 평균 80%이상이 되고, 취업만족도가 높습니다.
선착순 모집은 아닙니다. 그러나 보통 한과정 1차 모집, 2차 모집 기간을 나누어 모집을 하며 1차 모집 기간동안 합격자가 많으면 2차 모집하지 않고 마감 될 수도 있습니다.
기업체근무시 고용보험가입과 고용보험 피보험자로서 1회 이상 고용보험료를 납부한 경우 고용보험적용자라고 하며 그렇지 않은 지원자는 미적용자라고 합니다.
지역에 관계없이 출석에 지장이 없으면 가능하지만 서울거주하는분이 우선적으로 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. 그 외 정부위탁훈련, 청년패키지훈련 등도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.